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8가지 알아보자.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8가지 알아보자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8가지 알아보자강아지들은 우리 인간들이 먹는 것과는 달리, 몇몇 음식들이 강아지의 건강에 유해합니다. 따라서, 강아지들에게 주는 음식을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강아지에게 위험한 음식들입니다.

초콜릿

초콜릿은 주된 식음료이며, 우리 인간들에게 중요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초콜릿은 강아지에게는 중독과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위험한 음식입니다. 초콜릿에는 카카오 함량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중독의 대상이 됩니다.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은 후, 이익하는 카카오는 강아지의 간, 심장, 뇌, 근육, 내장, 눈 및 창백한 색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다크 초콜릿은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이 높기 때문에 더욱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우리의 식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강아지에게 양파를 주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양파에는 강아지들에게 유해한 화학 물질인 서양신부와 독성이 있는 물질인 바소르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양파를 먹은 후, 호흡 곤란, 구토, 설사, 뇌졸중등 이상 증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상당한 영양 가치와 맛을 가진 야채입니다. 하지만, 마늘은 강아지에게는 위험한 음식입니다. 마늘에는 높은 수준의 독성 물질인 에틸설파이드(ethylcysteine sulfoxide)가 함유되어 있는데, 간장 영양분 변화를 일으키고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마늘을 먹은 후, 구토, 설사, 소화 계통 문제 및 적혈구 파괴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우리 인간들에게 매우 건강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강아지는 아보카도를 먹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아보카도는 페르시신(Avicado leaves or fruit)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강아지가 소화하기 위해서는 매우 어려우며, 소화 시키지 못할 때 소화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고지방이므로, 강아지의 비만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커피

커피는 우리 인간들에게 중요한 음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는 위험한 음료입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것은 강아지에서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중독 증상은, 손/발 발작, 쇼크 증상, 또는 편두통과 같은 현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과일씨

과일씨는 우리 인간들에게는 충분히 양호한 음식입니다. 그러나, 강아지에게는 위험한 음식입니다. 대개, 과일의 씨앗은 강아지의 소화 과정과 함께 소화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소화기에 묵묵하게 남아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구토, 소화 기계 문제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씨는 강아지가 큰 위험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식품

거의 모든 건강식품들에는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강아지들의 건강에 유독하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A는 강아지들의 간 부전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비타민 D는 강아지들의 비만과 고칼슘 혈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포도

포도는 우리 인간들에게는 매우 건강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에게는 위험한 음식입니다. 포도는 강아지들에게 신장 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신장 문제, 위장 문제, 구토, 설사 및 심장 문제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포도를 절대로 먹이지 마세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8가지를

강아지가 먹었을 때의 대처 방법

만약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8가지 중 음식을 섭취했을때 다음과 같은 대처 방법을 추천합니다.

즉시 동물병원으로 이동

위에서 언급한 음식들은 강아지의 생명에 직결되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먹은 후에 즉시 동물병원으로 이동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구토

만약 위험한 음식을 먹은 후에 강아지가 구토를 한다면, 위해 자극을 줄이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을 먹은 후에 구토를 유도할 수 있다면 유도해 주도록 합니다.

이상증상 파악

강아지가 위험한 음식을 먹었다면, 다음과 같은 이상증상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구토
  • 설사
  • 구토나 설사가 지속될 경우 탈수
  • 심장 진동이나 무기력
  • 쇼크 증상

이러한 이상증상이 발생한다면 응급 상황으로 판단하여 즉시 동물병원으로 이동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아래 표는 각 음식별로 강아지가 먹은 후 취해야 할 대처 사항을 정리한 것입니다.

음식 대처 방법
초콜릿, 커피, 차 – 중독증상이 발생한 경우 즉시 수의사와 상담- 증상이 심한 경우 의료진의 치료 요청
알코올 – 강아지에게 알코올을 먹이지 않도록 주의- 강아지가 알코올을 먹은 경우 즉시 수의사와 상담- 강아지에게 필요한 치료 시행
양파와 마늘 – 아기강아지일 경우 특히 조심해야 함- 강아지가 양파나 마늘을 먹은 경우 즉시 의료진 상담- 강아지에게 필요한 치료 진행
아보카도 – 강아지가 아보카도를 먹은 경우 즉시 의료진과 상담- 강아지에게 필요한 치료 진행
고등어, 갈치 – 강아지에게 고등어와 갈치를 너무 많이 먹이지 않도록 주의- 강아지에게 잠재적인 치아 결손 현상을 꼼꼼히 관찰
설탕 – 강아지에게 너무 많은 설탕을 먹이지 않도록 주의- 강아지가 설탕을 섭취한 후 치아를 꼼꼼하게 관찰

 

이외에도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다양하므로, 강아지를 키우는 주인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을 잘 알아두고, 강아지가 먹은 음식에 따른 대처 방법도 충분히 숙지해야 합니다.

갑자기 급한경우 24시 동물병원에 문의 바랍니다.

   24시 동물병원  

*강아지가 좋아하는 간식 바로가기   

 

 

Leave a Comment